Practice more and More

새벽거인

2010. 7. 9. 23:35

오랜만에 여유로운 한주를 보내며 도서관으로 ~

도서관에 와서 새로운 책을 고르는 그 즐거움이란 ㅎ

이것 저것 책을 찾고 있는데 '

새벽거인

'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새벽거인이란 한마디로 아침형 인간을 다르게 부르는 말이었다.

위인들 줄에서 새벽의 시간을 잘 보내는 분들이 많았다.

그래서 위인들이 새벽의 시간을 좋아하는 건지,

아니면 새벽의 시간이 위인들을 만드는 게 아닐까 라는 가설로 시작한다.

주인공이 새벽거인을 만나가면서 성장해 가는 책이다.

책을 보면서 예전에 일찍 일어나던 습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은 힘들겠지만 꾸준히 노력해서 새벽의 나라의 시민권을 받도록 해봐야지. !!

먼저 부록있는 것들을  직접 하는 것으로 시작해야겠다.


새벽 여행 하루 - 가치의 거인과의 만남

1.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라!  긴 시간 버스를 타는 것도 괜찮다. 일단 떠나서 자신의 가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라. 그리고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 세가지를 써보자.

ex)  사람, 건강, 돈

2. 새벽을 소중하게 대하기 위해 매일밤 당신이 해야 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자.

ex) TV끄기, 컴퓨터끄기, 11시전에 잠들기, 기도하기 ...

3. 새벽 시간에 할 한가지 일을 정하라.

ex) 명상, 스케줄관리, 신문보기, 운동 ...

4. 한달동안 새벽거인 세명을 만나보라. 그리고 삶을 가치있게 살았던 위인들의 이야기를 읽어보자.


새벽 여행 이틀 - 비전의 거인과의 만남

1. 일기를 써보자. 처음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생각한 것 모두를 써보는게 좋다. 그러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부분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 다음에는 그 생각이 과연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었는가를 생각해보자.

2. 자신이 간절히 바라고 있고 되고 싶은 그 무엇이나 상황을 생생하게 떠올려보자. 그리고 그것을 글로 옮겨 보자.

3. 가치에 따른 자기 사명 선언서를 작성하자.
  1년 후의 나는 :
  3년 후의 나는 :
  5년 후의 나는 :
 10년 후의 나는 :

4. 자기 사명 선언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목표 리스트를 적어보자.

새벽 여행 사흘 - 지혜의 거인과의 만남

1.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에 대해 물어보자. 내가 몰랐던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가족 :
 친구 :
 직장동료 :

2. 당신에게 지혜를 전해준 사람이 있는가? 그는 어떤 식으로 당신에게 지혜를 보여주었는가?

3.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쓴느 말들은 사랑과 우정, 감사, 배려와 같은 말로 가득하다. 주변 사람들 모두가 행복해지는 말, 상대방의 가능성을 넓혀주는 말들을 써보자.

4. 지금 나의 제 2 상한(급하지는 않지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새벽시간에 일어나는 것은 겸손입니다. 반성하는 마음, 배우려는 마음, 만나고 싶은 마음, 듣고자 하는 마음, 그리고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느껴서 새벽에 채우려는 그 마음이 바로 겸손입니다. 새벽의 2시간을 통해서 당신이 배운 것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겸손입니다.부디 시간 앞에서 겸손하며 가치 앞에서 용기 있는 거인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203p

 

위대한 사람들의 숨겨진 멘토
새벽거인/ 권민 지음/해피니언/2008년/ 

''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ion Card  (1) 2010.07.09
백만장자의 비밀수업  (2) 2010.07.09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3) 2010.07.09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2) 2010.07.09
목소리 디자인 - 서미경  (3) 2010.07.09